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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회원 이용약관

전자랜드 쇼핑몰 이용약관

전자랜드는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멤버쉽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회원가입으로 쇼핑몰뿐만이 아니라 전국의 전자랜드 매장에서도 멤버쉽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합 전 회원약관 확인을 원하시면, 페이지 하단의 [온라인전용회원 약관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회원이 당사가 제공하는 전자랜드 멤버십 카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회원과 당사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이 약관을 승인하고 당사에 전자랜드 멤버십 카드의 발급을 신청하여 당사로부터 카드를 발급받은 분을 말합니다.
  • “전자랜드 멤버십카드”(이하 “멤버십카드”라 함)란 회원이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당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결제기능이 없는 멤버십 전용카드를 말합니다.
  • “전자랜드 멤버십카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란 회원을 위해 당사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내용은 본 약관 제 3조에서 별도 기술하는 내용과 같습니다. 단,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 고지된 ‘제휴사별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 “전자랜드 제휴사”(이하 “제휴사”라 함)란 전자랜드 멤버십 운영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하기로 합의한 회사 또는 당해 회사의 영업점포를 말합니다. 제휴사는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해지 또는 추가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 발생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다만, 제휴사가 해지된 경우에는 본 약관 제 18조 제 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휴사 현황 : ㈜SK플래닛

  • “적립포인트”란 회원이 당사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당사 및 제휴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잔여포인트”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를 말합니다.
  • “사용가능포인트”란 잔여포인트가 당사 및 제휴사가 정한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당사 및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 사은품 교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 3조 (서비스)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포인트 적립 및 사용 : 회원은 당사 및 각 제휴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을 통하여 적립받은 포인트를 당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우대 서비스 :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및 무료 이용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서비스 : 당사와 제휴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조(회원가입 및 멤버십카드 발급)

  •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同)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신청 고객에게 멤버십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5조(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 회원이 당사 및 제휴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멤버십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멤버십카드를 제시할 경우 당사 및 제휴사는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멤버십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당사의 사전 동의 없이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와 타인이 멤버십카드를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십카드를 방치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멤버십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으로부터 본조 제 ⑤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당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십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는 당해 회원이 본조 제⑤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6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의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본조 제②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②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본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제 7조(포인트 적립 및 사용)

  • 당사 및 제휴사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당사가 약정하여 고지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이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적립포인트 = (상품 구입대금) X (고지된 포인트 적립률)

  •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합산하여 적립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당사 포인트는 10,000점 이상 보유시 사용가능합니다.(단, 소멸 예정 포인트는 소멸예정월에 1점이상 보유시 사용 가능합니다. 소멸포인트 관련 내용 7조 7항 참고)
    2. OK캐쉬백 포인트는 1,000점 이상 보유시 사용가능합니다.(OK캐쉬백 이용 약관 제9조 3항 참고)
  • 사용가능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당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가능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본조 제①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멤버십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당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당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 당사는 멤버십카드의 발급과 결제시스템 운영업무 등을 담당합니다. 회원이 상품 및 서비스 구입함으로써 적립 받는 포인트에 대한 결제.정산은 당사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 ‘전자랜드 포인트 세부 운영 방침은 ‘전자랜드 포인트 운영기준’에 준하며 OK캐쉬백 포인트 세부 운영 방침은 ‘OK캐쉬백 포인트 운영기준’에 약정하여 고지한 운영기준에 따릅니다.
  • ‘전자랜드’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3년(36개월)이며 단, 성격에 따라 특정포인트의 소멸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소멸조건을 별도로 안내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월 단위 선입선출방식에 의하여 자동으로 소멸되며, 유효기간 만료 이전에 문자 등을 통해 통지하여 드리고 전자랜드 고객센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OK캐쉬백’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5년(60개월)이며, 그 외 제반사항은 ‘OK캐쉬백 카드서비스 이용약관’ 제 21조 캐쉬백 적립 포인트 취소 및 소멸 약관에 준하여 적용됩니다.

제 8조(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 본 약관 제 6조 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회원탈퇴 시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하며, 회원탈퇴 요청일 기준으로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 본 약관 제 6조 제②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 자격 상실일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9조(개인정보 수집)

  •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한 정보와 이후 멤버십카드를 이용하여 발생시키는 정보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당사와 제휴사는 이를 분석하여 보다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합니다.
  • 당사와 제휴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 (CI),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이메일, 내/외국인 정보, 주소, 통신사 등 회원가입신청서상 기재된 개인식별정보 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실적을 통해 파악하는 거래정보이며, 회원의 CI 정보는 휴대폰 인증 방식 서비스 를 이용해서 본인확인기관(신용평가사)으로부터 수집합니다.
  • 당사와 제휴사는 본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 포함)를 받습니다. 동의방법은 법정대리인에게 휴대폰 인증 방식 서비스를 이용해서 동의를 받습니다.

제 10조(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 당사와 제휴사는 서비스를 회원에게 최적화하기 위한 목적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한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수행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에 기재된 자에게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전항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당사는 포인트 결제 및 정산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 멤버십카드 발급, 이용 및 포인트 관련 정보 등을 제휴사에 제공하거나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11조(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당사와 제휴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 당사와 제휴사는 회원의 별도 요청이 없을 경우라도 수집된 회원정보를 삭제 및 파기하기로 합니다.
  • 본조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회원의 거래 내용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동안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와 제휴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회원의 관리)

  •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원탈퇴를 함으로써 언제든지 본 약관 제9조 및 제 10조에 의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통하여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저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 13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개인정보관리)

  •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연락처는 당사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 15조(서비스의 변경)

  •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카드관련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제휴사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변경일 이후 당사 및 제휴사가 포인트 적립률을 변경할 경우 회원은 변경된 포인트 적립률에 의하여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으며, 포인트 사용기준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용기준에 의해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서비스의 종료)

  •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전항의 통지한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사에서 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당사 및 제휴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7조(변경사항의 통지)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약관개정)

  • 본 약관은 필요 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약관 변경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 이전에 그 내용을 공고하도록 하겠습니다.
    1. 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일간신문 공고
    4. 제휴사 매장 內 공지
    5. 일간신문 전단 內 공지
    6. 휴대폰 단문메시지(SMS)
  •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해야 할 경우, 당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 내용을 지체없이 1개월 이상 게시하고, 본 약관 제18조 제①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 당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 본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공표된 적용일로부터 장래에 향하여 유효합니다.
  •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조 제①항 내지 제③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본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19조(발급사의 지위 변경)

  • 당사는, 본 약관의 시행 이전에 제휴사로부터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은 회원들에 대하여 각 제휴사가 부담하고 있던 모든 권리 및 의무를 제휴사로부터 인수하여 본 약관의 시행일부터 회원들에게 직접 부담합니다.
  • 본조 제①항에 따른 약관개정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당사 또는 멤버십카드를 발급한 제휴사에게 이의를 제기하거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1조(약관 위반시 책임)

  •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위반한 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 포인트 사용에 따른 제휴사 등과의 결제 및 정산을 비롯한 본 약관에 따른 회원에 대한 책임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제 22조(관할법원)

본 약관 및 카드의 발급과 사용에 관하여 발생하는 제반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며, 본 약관에 관련된 모든 분쟁의 발생시에는 회원님의 주소지, 당사의 본점 또는 영업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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